default_top_notch
ad39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윤봉길유적 종합정비 추진

기사승인 2021.02.16  16:09:09

공유
default_news_ad2

예산군은 사적 제229호 ‘윤봉길의사유적’의 체계적인 관리와 보존·정비를 위한 종합정비계획을 수립해 문화재청으로부터 최종 승인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 종합정비계획은 사적지에 대한 관심을 키우고 미래수요와 트렌드에 대응하기 위해 추진하며, 향후 윤봉길의사유적 관련 사업의 방향과 뼈대가 될 전망이다.

군은 △사적지 품격에 맞는 경관 조성 △윤봉길의사유적의 역사·문화적 상징성 강화 △윤 의사를 대표할 수 있는 문화거점 역할 △사적 간 유기적 연계와 정비를 통해 방문객 편의 증진 등을 종합정비계획의 기본방향으로 삼았다.

단기계획(2021∼2023년)으로는 △야생초화원 조성 및 생태연못 데크 설치 △소나무 숲 정비 △산책로 조성 △윤봉길의사기념관 확충사업 등이다.

윤봉길의사기념관 확충사업 은 애국정신 체험교육 공간구축과 쾌적한 관람서비스 제공, 전시의 이해·몰입도 강화, 유물 보존을 위한 기념관 리뉴얼, 교육관 신축, 사무실 이전 등을 주요 골자로 하고 있다. 

이달 말까지 지방재정투자심사를 거쳐 총사업비 55억원을 확보할 계획이다.

중기계획(2024∼2027년)은 △진입광장 축소 및 기념관 앞 광장 조성 △기존 주차장 축소 및 예비주차장 조성 △저한당 담장정비 △무궤도 열차 도입 등 관광발전 전략이다.

아울러 장기계획(2028∼2033년)은 △목바리 조성 △도중도 무궁화동산 학습원 조성 △휴게시설 신축 △신규주차장 조성 △도중도로 연결되는 교량 설치 등이다.


※ <무한정보>는 직접 취재하지 않은 기관·단체 보도자료는 윤문작업만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자명을 쓰지 않고, 자료제공처를 밝힙니다.

<관광시설사업소> yes@yesm.kr

<저작권자 © 예산뉴스 무한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예산군 읍·면 뉴/스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