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9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고입정원 812명인데 중3은 504명

기사승인 2020.10.19  09:58:50

공유
default_news_ad2

- “미달 막자” 군내 고교 학생유치 찾아가는 입시설명회

예산교육지원청에서 지난 14일 열린 고입설명회에서 예산고등학교 담당자가 학교정보를 나누고 있다. ⓒ 무한정보신문

2021학년도 고입전형이 1달여 앞으로 다가왔다.

특목고는 이미 시작됐고, 우리지역 7개 고등학교가 해당하는 특성화고와 일반계고 원서접수는 오는 12월 2일 시작해 11일까지 이어진다.

내년 2월 졸업예정인 군내 11개 중학교 3학년은 모두 504명으로, 올해와 견줘 10명이 줄었다. 고교 모집정원 812명보다 308명이 적은 수다.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학생들을 유치해야 하는 학교들은 타시군 중학교까지 설명회를 다니며 학생유치에 힘을 쏟고 있다.

예산교육지원청은 9월 말부터 ‘찾아가는 학생 맞춤형 고등학교 입시설명회’를 시작했고 7개 고교들이 각 중학교를 방문해 고입전형 정보를 나누고 있다.

고교 관계자들은 14일 예산교육지원청에서 열린 소규모학교 연합설명회에 참여해 각 학교의 교육 프로그램과 대입지도전략을 경쟁적으로 알렸다. 이들은 열성적인 설명과 질의응답에 정성을 다해 신입생 유치의 절박함을 느끼게 했다.

우리지역과 타지역 중3들은 얼마나 군내 고교진학을 희망하고 있을까?

지난 9월 11일 ‘2차 중학교별 진학 희망자 현황 조사’에 따르면 군내 중학교 졸업생 504명 중 군내 427명, 타시군·시도 73명, 비진학은 4명으로 집계됐다. 도내 타시군에서는 홍성 99명, 아산 24명, 당진 19명 등 187명이 군내 고교 진학을 희망했다.

유일하게 진학희망자수가 모집정원을 넘는 곳은 덕산고등학교로, 이번 조사에서 군내 51명, 홍성 82명이 희망해 정원 92명보다 41명이 많았다. 덕산고가 내포로 이전한 뒤 군내뿐만 아니라 홍성에서 진학해 경쟁이 생기자 덕산중 3학년 학생들의 학습분위기도 이전과 달라졌다는 후문이다.

예산교육지원청 김혜정 장학사는 “9월초 열렸던 고입담당자협의회에서 담당교사들이 간절하게 설명회를 열자고 요청할 만큼 각 학교가 발로 뛰고 있다. ‘내고장 학교 보내기’까진 아니더라도, 학생들이 적성에 맞는 진로를 찾아 군내 학교에 진학할 수 있도록 하고, 정원 미달사태를 막기 위해 외부학생을 유치하는 것이 가장 큰 숙제다. 인근지역 가운데 고교정원이 중학졸업자 수보다 적어 타지역 유출자원이 있는 경우는 홍성, 아산, 당진”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고입설명회가 마무리 된 뒤 펼쳐지는 3·4차 진학희망조사에서 더 의미있는 결과를 갖고 분석해 전략을 짤 것으로 보인다. 혹여 미달사태를 만들지 않으려 타지역 학생들을 유치하다 자칫 예산지역 학생이 탈락하는 일이 없도록 원서접수 과정에서 중학교와 고등학교가 긴밀하게 소통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김두레 기자 dure1@yesm.kr

<저작권자 © 예산뉴스 무한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nd_ad5
ad37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예산학부형 2020-10-24 05:59:54

    예산군 학생수는 더 줄어들 것이다. 학교다니기 힘든 예산군..관심없는 예산교육지원청!!!
    왜 덕산고등학교는 외부학생들이 진학하는지..학부형들은 다 알고 있다. 아이들 초등학생 때 예산에 왔지만..이제 떠난다. 애들 학교보내기 정말 힘든 예산. 아이키우기 힘든 예산. 내가 살고 있는 곳에서 아이의 청소년기를 끝까지 보며 아이를 키울려면 무조건 예산읍이나 내포신도시에 살아야한다. 이 문제를 일자리, 경제적 관점에서 보면 절대 답이 없음을 담당자들은 알려는지..삭제

    default_news_ad4
    default_nd_ad3

    최신기사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예산군 읍·면 뉴/스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