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9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거리두기 1단계… 공공시설·프로그램 재개

기사승인 2020.10.13  17:00:29

공유
default_news_ad2

예산군은 사회적 거리두기가 1단계로 완화돼 13일부터 주요 공공시설과 관광지를 재개장하고, 실내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을 재개한다.

군내 사회복지시설과 문화관광시설, 체육시설 등의 이용인원은 50%로 제한하며 실내 프로그램에 대해서도 명부작성, 발열체크, 거리두기,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을 준수해 운영한다.

단 경로당과 복지관 식당은 운영하지 않고 감염취약시설인 요양시설은 외부인 통제를 유지한다.

군청사도 외부인 통제를 유지하되 추가개방 여부를 검토할 예정이며, 윤봉길체육관은 특별 운영이 필요한 경우를 제외하고 폐쇄한다.

또 실내 50인, 실외 100인 이상 집합과 모임, 행사를 허용하고 유흥주점과 노래연습장 등 고위험시설에 대해서도 운영을 재개한다.

일부 대규모 행사와 고위험시설 이용 시엔 시설면적당 인원을 제한(1명/4㎡)하며, 고위험시설 중 방문판매·홍보관은 집합금지가 유지된다.

마스크 착용과 출입자 명부관리, 거리두기 등 핵심방역수칙은 계속 시행하고 위험도가 높은 다중이용시설은 정밀방역을 강화한다. 종교시설의 경우 대면예배는 가능하지만 식사와 소모임은 금지한다.

이번에 재개장한 시설은 △내포보부상촌 △예당호 출렁다리 △예당호 음악분수 △윤봉길의사유적(사당·도중도·저한당) △윤봉길의사기념관 △추사고택 △추사기념관(체험관) △봉수산수목원내 수석전시실 △예산시네마 △예산황새공원 △군청 추사홀 △군립도서관 △삽교공공도서관 △공립작은도서관(고덕·광시·덕산) △청소년수련관(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상담복지센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청소년미래센터 △실내외 공공체육시설 등이다.

단 봉수산자연휴양림(숙박)과 예당관광지캠핑장(숙박)은 오는 26일부터 예약을 받아 11월 2일부터 운영할 계획이다.

황선봉 군수는 “감염을 예방해 일상으로 한발 더 다가갈 수 있도록 각 시설별 방역을 철저히 하고 개인방역 또한 철저히 준수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 <무한정보>는 직접 취재하지 않은 기관·단체 보도자료는 윤문작업만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자명을 쓰지 않고, 자료제공처를 밝힙니다.

<예산군청 홍보팀·안전관리팀> yes@yesm.kr

<저작권자 © 예산뉴스 무한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예산군 읍·면 뉴/스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