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9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학생가정에 ‘농산물꾸러미’ 간다

기사승인 2020.05.20  15:29:05

공유
default_news_ad2

- 도내 24만명… 3만원 상당 택배·로컬푸드 바우처로

충남도가 도내 초·중·고·특수학교 735곳, 23만7964명 학생가정에 ‘농산물꾸러미’를 공급한다.

이번 공급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개학이 연기됨에 따라 중단된 학교급식비 예산을 실효성있게 활용하고, 급식에 공급하지 못한 친환경농산물 등 소비동참을 돕기 위해 추진한다.

꾸러미는 지역에서 생산한 친환경·일반농산물·가공품 등 3만원 상당으로 구성할 예정이다.

도내 15개 시군은 교육지원청, 학교, 학부모 등으로 구성한 농산물꾸러미공급위원회를 개최해 꾸러미에 들어갈 품목과 배송방법, 시기 등을 결정할 방침이다.

공급방법은 가정별 택배배송·학교로 일괄배송 뒤 학생·학부모가 꾸러미를 수령하는 방법과 모바일쿠폰 또는 지역 로컬푸드 매장에서 활용가능한 바우처를 발행해 직접 구입하는 등 해당 시군과 학교여건에 맞춰 시행한다.

이재우 농식품유통과장은 “이번 사업으로 학교급식용 농산물 소비촉진뿐만 아니라 가정내 급·간식에 대한 학부모의 경제적인 부담이 완화될 것이다. 많은 농가가 참여해 골고루 혜택이 돌아가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도는 지난 4월과 5월 전남·전북·충북도를 비롯한 전국에서 농산물꾸러미를 공급해 적체된 학교급식용 농산물이 어느 정도 해소된 것으로 파악, 농산물 출하기가 다가오는 점을 감안해 농산물꾸러미 공급시기를 조정해왔다.


※ <무한정보>는 직접 취재하지 않은 기관·단체 보도자료는 윤문작업만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자명을 쓰지 않고, 자료제공처를 밝힙니다.

<충남도> yes@yesm.kr

<저작권자 © 예산뉴스 무한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예산군 읍·면 뉴/스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