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9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도교육청, 학생유권자 선거교육

기사승인 2020.04.01  16:22:16

공유
default_news_ad2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개학 연기에 따라 학생유권자 선거교육 대책을 마련했다. ‘공직선거법’ 개정에 따라 이번 21대 국회의원 선거에 도내학생 중 6100여명이 오는 4월 15일에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한다.

도교육청은 자체 제작한 온라인 학습 방송 ‘어서와! 충남온라인 학교’를 통해 학생유권자 선거교육을 운영한다.

충남교육연구정보원 유튜브 전용채널에 선거관리위원회가 제작한 만18세 유권자 선거강의와 영상교육 자료를 탑재해 학생 스스로 내려받아 시청하도록 하는 방식이다.

또 교육국장을 총괄반장으로 하는 ‘학생유권자 지원 선거 상황반’을 설치해 선거관리위원회 등과 협력해 학생유권자 권리를 지원하는 전담 기구 역할을 수행한다,

개학 연기로 인한 학생유권자의 투표율 저하를 막기 위해 전체 학생유권자에게 △국회의원 선거운동 사례 △학교 내 선거운동 사례 △금품제공행위 금지 △투표참여 권유활동 사례 등의 내용으로 선거 안내 문자메시지를 발송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선거는 만18세 이상 학생이 유권자로 참여하는 역사적인 선거로, 도내 학생유권자들이 선거법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선거권을 행사할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 <무한정보>는 직접 취재하지 않은 기관·단체 보도자료는 윤문작업만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자명을 쓰지 않고, 자료제공처를 밝힙니다.

<충남도교육청> yes@yesm.kr

<저작권자 © 예산뉴스 무한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예산군 읍·면 뉴/스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