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9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소통·화합하는 군체육회 만들터”

기사승인 2020.01.20  11:24:34

공유
default_news_ad2

- [인터뷰] 예산군체육회 초대 민선회장 배규희

선거관리 위원들이 투표함을 열어 개표작업을 하고 있다. ⓒ 무한정보신문

예산군체육회 초대 ‘민선회장’으로 배규희(69) 회장이 당선했다.

그는 15일 종합운동장 1층에서 치러진 첫 선거에서 60표를 받아 36표를 얻은 박종완 후보를 24표 차이로 따돌렸다. 투표율은 선거인 101명 가운데 96명이 투표(기권 5명)해 95%를 기록했다.

개표는 12분 만에 마무리됐으며, 김시운 선거관리위원장이 곧바로 당선증을 교부했다. 배 회장은 ‘국민체육진흥법’ 개정안이 발효되는 16일 3년 임기를 시작해 오는 2023년 정기총회 전일까지 군체육회를 이끌게 된다.

그는 취임 일성으로 ‘소통’과 ‘화합’을 강조했다. 아래는 16일 군체육회 사무실에서 가진 1문1답이다.

 

배규희 회장이 당선증을 받은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무한정보신문

첫 민선회장으로 당선소감이 남다를 것 같다.

“책임감이 무겁다. 체육활동을 통한 활기찬 삶으로 건강과 행복을 드리는 군체육회를 만들고, 체육인들이 마음 놓고 체육활동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겠다. 그러려면 많은 재정이 필요하다. 3년 안에 재정확보 기틀을 마련하겠다”

 

임기 동안 가장 역점을 둘 부분은.

“사무국 운영은 직원들에게 권한도 주고 책임도 묻겠다고 했다. 그들이 전문가 의견을 들어 합당하게 일을 처리해야 사무국이 안정되고, 종목단체를 관리할 수 있다. 또 체육지도자들이 행정업무까지 겸업해 힘들어한다. 행정요원을 충원해 본연의 지도업무에 충실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 소통도 강화하겠다. 종목단체별로 누리집을 개설해 개선사항, 건의사항, 문제점 등을 수시로 올려 소통하는 창구로 만들 계획이다”

 

사무국 분란과 내부 갈등을 겪었다. ‘통합의 리더십’이 필요해 보이는데.

“변화와 포용으로 끌고 가겠다. 엘리트체육과 생활체육이 통합되면서 문제가 있었고, 사무국 잡음이 외부에 파생해 종목단체까지 갈등이 조장되는 게 있다. 직원부터 갈등 없이 하나가 되고 행복한 직장문화가 뿌리내릴 수 있도록, 서로 소통하며 화합과 단결을 노력하겠다”

 

지난해 도민체전에서 가장 저조한 성적(14위)을 거뒀다. 대내외적으로 위상을 높일 수 있는 성적 향상방안이 있다면.

“그동안 도민체전 1~2달 전에 팀을 꾸려 합동훈련을 했지만, 앞으로는 미리 준비하는 체제로 가겠다. 종목단체는 실력있는 사람을 뽑아 훈련을 통해 팀워크를 쌓고 최상의 컨디션에서 출전해야 성적이 나오는데, 시간상 부족했다. 학생선수들은 교육청과 긴밀하게 협의해 충분한 실력을 발휘하도록 지원하겠다. 엘리트체육은 선수들을 발굴·관리하는 장기계획을 마련하고, 생활체육은 저변 확대와 활성화를 꾀하겠다”

 

‘공정하고 투명한 운영’을 공약했다.

“군체육회는 심사위원을 통해 공정하게 업체를 선정한다고 자신있게 말할 수 있다. 종목단체도 이런 방식으로 가이드라인을 만들어 적용할 수 있게 관리감독하겠다. 예산편성부터 집행, 결산까지 책임지고 할 수 있도록 종목단체장과 사무장을 대상으로 교육할 예정이다. 처음에는 힘들겠지만 정착을 시켜야 한다. 그래야 2~3년 뒤에 어느 시군보다 우리군 체육회가 바른 방향으로 성장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예산군민에게 한말씀.

“군체육회가 주민들의 삶이 활기차고, 행복하고, 건강하게 되도록 노력하겠다. 보다 많은 참여를 위해 문호를 개방하고 더 다가서겠다”

김동근 기자 dk1hero@yesm.kr

<저작권자 © 예산뉴스 무한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예산군 읍·면 뉴/스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