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골프의 기분을 파크골프로 부담없이 누려보세요

기사승인 2018.05.21  14:28:34

공유
default_news_ad2

- <예산지역 동아리탐방, 이 맛에 산다> ⑮ 예산군장애인체육회 파크골프동아리

ⓒ 무한정보신문

화창한 5월 10일 목요일 오전 10시, 예산군장애인체육회 잔디운동장에 파크골프 회원들이 삼삼오오 모여 든다. 장애인과 비장애인, 남녀 구분 없이 함께 하는 모습이 참 보기 좋다. 파크골프 전용 골프장은 아니지만 회원들끼리 대화하며 연습하는 즐거운 모임이다.

파크골프 경기 방식은 골프와 비슷하다. 출발지점(티오프)에서 홀(hole)을 향해 볼을 치고 차례로 코스를 돈다. 최종코스까지 가장 적은 타수로 홀에 볼을 넣는 사람이 승리하는 방식이다.

장비는 합성수지로 내부를 채운 직경 6cm의 공을 쓰며, 길이 86cm, 무게 600g의 클럽(골프채) 하나만 사용한다. 파크골프는 비싼 골프장 회원권이나 이용료 없이도 골프의 기분을 그대로 만끽할 수 있다.

“다소 몸이 불편하더라도 체력적인 부담과 부상에 대한 큰 걱정없이 할 수 있는 운동이라 좋아요. 보통 4인 1조로 게임을 하기 때문에 가족끼리 함께 할 수 있어 가족 운동으로도 최근에 각광받고 있죠. 그냥 산책만 하는 것은 지루할 수 있는데 한 타, 한 타 치면서 경기하다 보면 어느새 18홀이에요. 끝나고 나면 운동량도 충분해요”라고 엄창구 회장은 파크골프의 장점을 소개한다.

2014년 예산군장애인체육회에서 장애인에게 파크골프클럽과 공을 대여해 주는 지원을 바탕으로 결성됐다. 처음엔 장애인을 중심으로 모였으나 현재는 장애인 뿐 아니라 비장애인 회원도 함께 연습하고 있다. 현재 회원은 20명이다.

모임 결성 당시에는 일반 잔디운동장만 이용하다가 지난해부터는 규격에 맞는 파크골프장에서도 연습하고 있다. 무한천 체육공원에 파크골프장이 생겨 동호회 회원들의 숙원이 이뤄졌기 때문이다. 올 하반기에 18홀 규모로 추가 조성하는 파크골프장에 대한 기대도 크다. “장애인들도 이용하기 편리하게 잘 지어졌으면 좋겠다”고 회원들은 소망했다.

동아리 회원들은 실력향상을 위해 대회도 꾸준히 참가해 좋은 결과를 얻고 있다고 한다. 2018년 4월 28일 서산에서 열린 충남장애인파크골프어울림대회에서 김창덕 회원이 개인부문 1위, 박순애?문세규 회원이 혼성조 부문에서 1위를 기록했다.

 

ⓒ 예산군장애인체육회 파크골프동아리

김창덕 회원은 전국규모 대회에서도 1위 입상을 할 정도로 실력파라고 한다.

“정규규격의 파크골프장에서 연습을 꾸준히 한 결과죠. 무한천 파크골프장에서 많은 사람들이 운동했으면 좋겠네요”라는 김창덕 회원의 입상 소감이다.

예산군장애인체육회는 장애인에게 파크골프클럽 대여를 지원해주고 있다. 대여기간은 당일 하루로, 사용하고 바로 반환해야 한다. 충분한 연습을 위해서는 구입하는 것이 좋으나 경제적으로 자립여건이 부족한 장애인들에게는 파크골프클럽을 구입하는 것도 부담이기 때문에 인기를 모으고 있다.

회원들은 “체육회에서 보다 전폭적으로 장애인 파크골프 입문자에게 파크골프클럽를 구매 지원해 주면, 장애인 파크골프 회원이 많이 늘어날 것”이라고 입을 모았다.

공교롭게도 파크골프 동아리 회원들을 만나던 날, ‘파크골프장 내기골프 성행’이라는 <무한정보>의 기사가 보도됐다. 회원들은 “우리들이 좋아하는 운동이 그렇게 보도 됐다”고 아쉬워하면서도 “일부 파크골프를 하는 사람들이 승부욕과 재미삼아 내기를 하기도 했다”고 인정했다. 그리고 “우리 동아리 회원들은 파크골프가 건전하고 즐거운 스포츠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서로간에 내기골프를 자제하고 삼가는 노력을 하겠다”고 덧붙였다.

모임은 매주 화목 오전 10시, 예산군장애인체육회에서 진행된다. 문의 ☎041-331-0977 (예산군장애인체육회).

*예산지역 동아리들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취재를 원하는 동아리는 무한정보(카카오톡 플러스친구 1대1 채팅)로 연락주세요.  

김선영 객원기자 sy0026@naver.com

<저작권자 © 예산뉴스 무한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nd_ad5
ad37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ad4
default_nd_ad3

최신기사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예산군 읍·면 뉴/스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