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덕산지역사회보장협, 이웃에게 희망과 사랑나눔

기사승인 2018.05.16  17:05:12

공유
default_news_ad2
덕사년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복지자원나눔 업체 대표들이 업무협약을 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덕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덕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전정환, 민간위원장 김옥자)는 15일 면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복지자원 나눔 업체 대표 등 총 34명이 참여한 가운데 ‘복지자원 발굴 및 나눔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식은 나눔문화 확산과 어려운 이웃의 복지증진을 통해 주민 모두가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한 특화사업의 일환이다.

덕산면행정복지센터는 협약 체결을 통해 민·관 협력 복지사각지대 발굴 체계 구축 및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덕산면지역사회보장협은 복지자원 연계 등 다양한 특화 지원 사업을 수행하게 된다.

이날 체결된 복지자원나눔 특화사업은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사랑나눔 동참 캠페인 실시 △행복나눔 ‘이미용 봉사의 날’ 운영 △홀몸 어르신 ‘사랑의 생신밥상’ 운영 △목욕서비스 지원 ‘사랑의 뽀송-Day’ 사업 △자원봉사 및 후원물품나눔 사업 등이다.

행복나눔 ‘이미용 봉사의 날’은 분기별 1회 저소득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방문 이미용 봉사활동과 함께 이미용서비스 무료 이용 쿠폰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3개 업체가 참여한다.

홀몸어르신 저소득 ‘사랑의 생신밥상’은 분기별 15명씩 생신을 맞이한 저소득 홀몸어르신을 초청해 생신을 축하해 드리고, 케이크 등 생신 밥상을 대접해 드리는 사업으로 제과점 2곳과 요식업체 5곳이 함께 한다.

목욕서비스 지원사업인 ‘사랑의 뽀송 Day’는 목욕시설이 열악한 저소득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덕산온천 무료 이용권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관내 온천업소 3곳이 참여해 분기별 쿠폰 4매씩을 지원하게 된다.

전정환 면장은 “지역 주민 모두가 행복하고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어렵지만 가치 있는 일에 동참해 주신 주민들께 감사하다. 주민이 함께하는 덕산면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서는 거동이 불편하신 어르신들의 이동편의를 위해 덕산농협(조합장 이연원)에서 노인보행보조기를 후원물품으로 전달해 훈훈한 온정을 더했다.


※ <무한정보>는 직접 취재하지 않은 기관·단체 보도자료는 윤문작업만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자명을 쓰지 않고, 자료제공처를 밝힙니다.

<덕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yes@yesm.kr

<저작권자 © 예산뉴스 무한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nd_ad5
ad37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ad4
default_nd_ad3

최신기사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예산군 읍·면 뉴/스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