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산림소득 공모사업 참여하세요”

기사승인 2018.05.15  17:42:11

공유
default_news_ad2

- 산림작물생산·산림복합경영단지 조성 공모

충남도가 도내 임업인의 생산기반 구축과 소득향상을 위해 6월 29일까지 ‘2019년도 산림소득사업 공모’를 추진한다.

이번 공모는 △산림작물생산단지 △산림복합경영단지 2개로, 생산단지 현대·규모화를 위한 기반조성비를 지원한다.

대상은 △임산물 소득원의 지원대상 품목(79개)을 생산하고 있는 전문임업인(임업후계자, 독림가, 신지식임업인)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 기본법 시행령 제4조’의 생산자단체다.

‘산림작물생산단지 조성사업’은 전문임업인과 생산자단체가 노지재배를 위한 기반시설(관수, 울타리, 작업로, 감시시설, 종자·묘목식재 등)을 조성할 경우 총사업비 1억~5억원을 신청할 수 있다.

특히 재배하우스, 조직배양시설, 육묘시설 등 산림버섯류 재배 및 관상산림식물류 기반 시설을 조성할 경우 2억원에서 10억원까지 신청가능하며, 보조율은 국비 40%, 지방비 20%, 자부담 40%다.

‘산림복합경영단지 조성 공모’는 5㏊이상 산림사업을 하는 전문임업인을 대상으로 한다.

공모에 참여하려면 목재생산을 위한 숲가꾸기사업을 시행해야 하며, 이를 제외한 잔여 사업비로 사업장내 단기임산물 산림소득 창출을 위한 기반조성 사업을 실시할 수 있다.

사업규모는 5~10㏊ 경영인은 10% 이상, 10㏊ 이상 경영인은 15% 이상을 시행해야 한다.

총사업비 1억원 이상 5억원 이내로 신청이 가능하고, 보조율은 국비 40%, 지방비 40%, 자부담 20%로 보조금은 2~3년 동안 분할지원하게 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전문임업인과 생산자단체는 사업 대상지가 있는 시·군에 신청하면 된다.

접수가 완료되면 시·군에서 1차 심사를 거친 뒤, 도가 2차 심사를 실시, 오는 9월 말까지 최종 지원 대상자를 선정해 발표한다.

최영규 도 산림녹지과장은 “해마다 시행되는 산림소득 공모사업을 적극 추진해 도내 임산업 경쟁력이 상승하고 도내 임가소득이 증가하고 있다”면서 “올해도 지원이 꼭 필요한 전문임업인 및 우수한 생산자 단체가 선정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무한정보>는 직접 취재하지 않은 기관·단체 보도자료는 윤문작업만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자명을 쓰지 않고, 자료제공처를 밝힙니다.

<예산군청 산림자원팀> yes@yesm.kr

<저작권자 © 예산뉴스 무한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nd_ad5
ad37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ad4
default_nd_ad3

최신기사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예산군 읍·면 뉴/스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