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테니스로 끈끈한 정 나눠요!

기사승인 2018.03.12  13:55:14

공유
default_news_ad2

- <예산지역 동아리탐방, 이 맛에 산다> ⑨ 예산군테니스협회

평창동계올림픽이 평화올림픽으로 성공적으로 끝났다. 한 때는 전쟁위기까지 갔던 한반도 위기 상황을 잘 극복하고, 이제는 4월 말 남북정상회담을 앞두고 있다. 서로 언어가 다르지만 동일한 경기 규칙을 두고 함께 경쟁하면서 전세계인이 우정을 나누었다.

이처럼 스포츠 경기는 서로 마음을 한껏 열고 친구가 될 수 있는 기회를 준다. 그 특별한 매력에 빠진 예산군테니스협회 동호회 분들을 지난 2월 18일에 만났다.

 

ⓒ 무한정보신문

“예산군의 테니스 동호인들은 예산군테니스협회를 중심으로 10개의 클럽, 100여명의 회원들이 활동하고 있어요. 우리나라 테니스 선수 랭킹 1위인 정현 선수가 호주 오픈 테니스 대회 4강에 진출하면서 테니스에 관심이 부쩍 높아진 즈음이라, 예산군테니스협회에도 문의 전화가 자주 오긴 하네요”라고 이대열 이사는 소개한다.

“그렇지만 일명 정현 효과로 회원 수가 많이 늘어나긴 어려울 꺼에요. 테니스는 분명 좋은 운동이지만, 배우기가 어렵고 쉽지가 않아요. 하지만 어려움을 예상하고 단단한 마음으로 꾸준히 연습하고 실력을 키운다면, 서브 넣으며 스트레스를 멀리 날리는 그 시원한 맛에 빠질 수 있어요”라고 회원 서운석씨는 이야기한다.

서씨는 테니스장에서 경기하다가 죽는 것이 소원일 정도로 테니스를 사랑한다고 한다.

 

ⓒ 무한정보신문

예산군테니스협회에서는 지도 코치를 두고 있다. 테니스는 혼자서는 절대 할 수 없는 운동이며 레슨을 꼭 받아야 한다. 주로 평일 저녁과 주말 오후에 예산테니스장에서 함께 테니스로 건강을 지키며 우정을 쌓는다.

기자가 찾아간 날은 설 명절 연휴 마지막 날이었다. 명절을 보낸 후 조금은 느슨한 마음으로 운동을 게을리 하기 쉬울 것 같은데도, 군내 여러 테니스 클럽의 회원들이 테니스장이 꽉 차게 모여 정해진 일정표에 따라 열심히 게임하며 실력을 연마 중이었다. 며칠 전에 내린 잔설이 남아있을 정도로 날씨도 쌀쌀하고 추웠는데, 단단한 모습으로 노란 공을 쫓는 사람들을 보고 있으니 저절로 힘이 났다.

테니스는 입문 후 경기를 할 만한 실력을 갖추기까지 쉽지 않은 시간들을 보내고, 그 일정시간을 함께 보낸 회원들이 꾸준한 만남을 이어가는 특성상 서로간의 끈끈한 정이 돈독하다.

예산군테니스협회는 해마다 전국규모의 예산윤봉길배 전국 동호인 테니스대회, 예산군테니스협회장기대회를 주관하면서 예산과 예산 테니스 동호인의 실력을 널리 홍보하고 있다. 입문해도 당장 이런 대회에 선수로 나설 수 없지만 멀리 보고 긍정적인 마음으로 시작하면 된다.

정현 선수의 경기 중계를 보고 테니스의 매력에 빠졌다면 우선 사계절 편하게 입을 수 있는 트레이닝복과 테니스화 그리고 중고라켓을 구입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초보자가 경기를 할 실력이 되려면 남성은 6개월, 여성은 1년 정도 꾸준히 레슨을 받고 연습해야 되니 처음에는 부담스럽지 않게 준비하는 것이 좋다는 조언이다. 경칩도 지나 날씨도 점점 포근해지는데, 오늘 저녁 윤봉길체육관 옆 예산테니장으로 쓸쩍 밤 마실 가 보면 어떨까?

자세한 문의는 ☎010-5433-4219(이대열 전무이사)로 연락하면 된다.

*예산지역 동아리들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취재를 원하는 동아리는 무한정보(카카오톡 플러스친구 1대1 채팅)로 연락주세요.  

김선영 객원기자 jourlistye@naver.com

<저작권자 © 예산뉴스 무한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nd_ad5
ad37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ad4
default_nd_ad3

최신기사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예산군 읍·면 뉴/스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